[신간] MZ들의 힙한 재테크·신발로 투자하는 시대…'나이키 리셀의 정석' 출간

입력 2024-10-17 13:45
수정 2024-10-17 13:46

프로 리셀러가 공개하는 신발투자의 법칙 ‘나이키 리셀의 정석/이재진(저자)’이 출간됐다.

세계 리셀시장과 함께 크림 등 최근 국내 리셀 플랫폼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10·20대들 사이, MZ세대들이 열광하는 힙한 재테크, 이른바 슈테크는 이미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핫한 투자의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리셀시장이 핫한 이유 중 하나는 다른 투자에 비해 ‘원금보전’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정판 신발 한 켤레가 가지는 성장 가치에 몰리고 투자하는 이유다. 하지만 초보리셀러들에게 개인간 거래는 사기 등 여러 가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게 사실이다. 자칫 리셀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이해없이 뛰어들어 분위기에 휩쓸려 큰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안전한 투자를 할만한 책 한권이 없던 현실 속에서 나이키 신발 마니아로 30년간 신발을 수집 관리해온 저자는 전문가로서 ‘리셀‘에 관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독자에게 전하고 있다.

저자는 나이키 프리미엄의 가치를 알면 ‘한정판 나이키 한 켤레가 당신의 월급을 만들어줄 수 있다’고 확신한다. 나이키의 리셀시장을 이해하고 나이키의 프리미엄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신발 매매법과 관리법부터 나이키의 다양한 신발 모델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풍성한 읽을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스타액스 등 해외 플랫폼의 활용법과 관세를 아낄 수 있는 꿀팁도 추가 공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은 리셀에 흥미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 초보 리셀러들은 물론 프로 리셀러들까지 거부할 수 없는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