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법률비서 팔로, 숏톡 서비스 출시 이벤트

입력 2024-10-15 10:29
수정 2024-10-15 10:31

AI 기반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법률비서, 팔로’가 오는 11월 5일까지 ‘AI톡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새롭게 오픈한 서비스인 숏톡에 질문만 해도 선착순 2,000명에게는 컴포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최신형 에어팟 맥스 2세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AI법률비서, 팔로’는 법령과 판례를 기반으로 한 법률 AI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한다. 교통사고 처리, 층간 소음, 각종 고소 및 고발, 부동산 관련 분쟁 등 다양한 상황에서 법률적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비용 및 시간적 제약으로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숏톡’ 기능은 복잡한 법률 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고, 구체적이지 않은 짧은 질문에도 대응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팔로는 맞춤형 보조금 실시간 알림 서비스와 법률문서 작성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을 입력하면 해당되는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고소장, 항소장 등 법률문서도 손쉽게 작성 및 출력할 수 있다.

팔로 관계자는 “이번 AI톡 오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팔로 서비스를 경험하고, 누구나 쉽게 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접근하도록 문턱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법률문서 검색 및 자동 작성 기능을 고도화하여, 법률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팔로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및 참여가 가능하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