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이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었다.
넷플릭스는 15일 이같이 밝히며 "요리 예능 열풍을 잇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흑백요리사'는 지난달 17일 공개 이후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선보인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시즌2 제작을 통해 더욱 치열한 요리 계급 전쟁을 예고했다.
시즌2는 내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제작된다. 시즌1을 진두지휘한 스튜디오슬램(대표 윤현준)의 김학민, 김은지 PD와 모은설 작가가 한 번 더 의기투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요리 계급 전쟁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학민, 김은지 PD는 "시청자분들 덕에 시즌2까지 갈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기대와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시즌2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흑백요리사'는 요리 서바이벌에서 본 적 없는 파격적인 미션, 마치 스포츠 경기와 무협지를 보는 듯한 역동적인 서바이벌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요리에 진심인 흑백 셰프들의 치열한 경쟁, 압도적인 스케일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예측불허 결과로 박진감과 도파민을 폭발시켰다.
무엇보다도 대한민국 최고의 외식 경영인이자 국민 요리 멘토 백종원과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모수 서울'의 셰프 안성재의 최고의 '맛'을 찾아가는 치열한 여정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대중적인 시각과 맛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으로 다시 한번 진가를 보여준 백종원과 파인다이닝 정점에 오른 최고의 셰프답게 채소의 익힘, 미세한 간, 셰프가 표현하고자 했던 의도까지 살폈던 세밀한 심사의 끝판왕 안성재의 심사에 대해 요리 서바이벌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이 쏟아졌다.
화제성 역시 '올킬'했다. 공개 직후 4주간 대한민국을 온통 '흑백요리사' 열풍에 몰아넣으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10월 1주차 TV- 통합 조사 결과 드라마와 비드라마 통틀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OTT 예능 최초 한국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9월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참가자들이 운영하는 식당 역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시즌1 우승자인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은 예약 플랫폼을 통해 오픈되자마자 11만명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됐고, 1인 150만원이라는 암표 거래까지 등장했다.
또한 '흑백요리사'를 통해 선보여진 '밤 티라미수'가 CU를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예약 판매만으로 매진됐고, '흑백요리사'에서 소개된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를 비롯해 '만찢남' 조광효 셰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 등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선보이는 '편수저 시리즈'도 GS25를 통해 출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