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앳웍스 바닐라빈 크림라떼 맛보고 드립백도 받아가요"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입력 2024-10-12 14:57
수정 2024-10-12 15:10


국내 최대 커피 문화 축제인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이 열린 1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는 다양한 커피 브랜드가 시음 및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메인무대가 열리는 청춘열정존 옆 청춘탐험존에는 SPC그룹의 커피 브랜드인 커피앳웍스가 부스를 꾸렸다. SPC가 2014년 론칭한 커피앳웍스는 산지에서 추출까지 커피 생산 전 과정에서 각 전문가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의 커피를 완성하는 ‘5WORKS’의 슬로건 아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커피액웍스 부스에서는 ‘폴 블렌드’와 ‘바닐라빈 크림라떼’, ‘콜롬비아 그란자 파라이소 92 디카페인’ 등 제품을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다. 폴 블렌드는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월넛의 풍미가 어우러져 균형감있는 콜롬비아 베이스에 스파이시한 인도네시아, 복합적인 향미의 케냐를 블렌딩하여 풍부한 향미를 제공한다.

커피액웍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빈 크림라떼는 리얼 바닐라빈을 듬뿍 담은 고급스러운 단맛, 바닐라크림과 콜드브루와의 조화가 훌륭하다.


콜롬비아 그란자 파라이소 92 디카페인은 라거 효모를 넣고 두 번 무산소 발효해 독특한 맛을 완성했다. 발효한 사탕수수를 활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디카페인 프로세싱으로 향미 손실을 최소화하고 히비스커스, 건무화과의 매력을 살린 디카페인 커피다.

부스에는 드립백과 포켓 콜드브루 디바, 바닐라빈 시럽스틱, 커피 세트 제품이 등 진열됐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피앳웍스 인스타그램을 현장에서 팔로우하면 드립백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