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소프트, 트래픽 무제한·회원 무제한 요금제 출시

입력 2024-10-07 15:47

클라우드LMS(학습관리시스템) 전문기업 맑은소프트는 추가 트래픽 과금 없이 무제한 트래픽 사용이 가능한 무제한 트래픽 요금제와 무제한 회원 유치가 가능한 무제한 회원 요금제를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맑은소프트는 클라우드 LMS 전문기업이다. LMS솔루션은 주로 온라인교육 사업자가 이러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콘텐츠 및 수강생을 관리할 수 있는 웹솔루션이다.

맑은소프트는 고객이 저렴한 월 요금으로 LMS 홈페이지를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무제한 요금제는 무제한 트래픽 요금제과 무제한 회원 요금제로 구분되며, 무제한 트래픽 상품은 각 등급별 정해진 회원 수(스타터 : 2천명, 스탠다드 : 5천명, 프로페셔널 : 1만명) 안에서는 아무리 많은 트래픽이 발생해도 추가 트래픽 과금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상품별로 넉넉한 스토리지(스타터 : 100GB, 스탠다드 : 200GB, 프로페셔널 : 300GB)를 제공하며, 추가 스토리지 또한 업계에서 눈에 띄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고객사에서 배너나 상품페이지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프로버전을 모든 고객사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며, 실시간 라이브 강의 솔루션 또한 함께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회원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각 상품별 정해진 전송량 (스타터 : 500GB, 스탠다드 : 1000GB, 프로페셔널 : 2000GB) 내에서 무제한으로 회원을 확보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회원수는 많지만 트래픽 발생은 낮은 경우 적합한 요금제이다.

맑은소프트 하근호 대표는 “맑은소프트는 국내를 대표하는 클라우드LMS로 많은 고객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완벽한 것은 없으며, 계속 발전하지 않으면 도태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이번 무제한 요금제 런칭으로 고객사별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맑은소프트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맑은소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