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대한전선, 싱가포르 전력청과 프로젝트 계약 체결에 강세 마감

입력 2024-10-04 17:23
수정 2024-10-04 17:23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4일 대한전선이 강세로 마감했다. 대한전선은 전일대비 11.2% 오른 1만3280원에 장을 마감했다.

당일 대한전선은 공시를 통해 싱가포르 전력청과 400KV 급의 초고압 관련 케이블 시스템 디자인 및 시공 등의 프로젝트 2건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계약금액은 총 8400억원으로 2023년도 연결재무제표 기준 최근 매출액의 30%에 해당한다.

대한전선 송종민 부회장은 “기술 및 품질 검증이 까다로운 싱가포르에서 랜드마크적인 사업을 수주하는 것은 대한전선이 기술과 품질,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 한국 케이블 기술 및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대한전선에 대해 9월 20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