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흥구·한국 석유, 중동리스크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

입력 2024-10-04 10:12
수정 2024-10-04 10:13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4일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중동지역 군서적 긴장감 고조로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국내 석유 관련주들이 강세다.

간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원유(WTI) 선물 11월 인도분 가격이 전일대비 5% 오른 배럴당 73.71달러를 기록했다.

당일 삼성선물 김광래 연구원은 이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 초기 이후 최대 상승 폭으로 바이든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이란의 석유시설을 공격하는 방안에 대해 이스라엘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혀 우려가 커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다만 이란의 석유 시설 공격시 대선을 앞두고 에너지 물가에 민감한 미국이 적극적으로 나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중동지역 리스크로 국내 석유주들은 강세다. 흥구석유는 오전 10시 5분 전일대비 9.5% 오른 2만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한국석유도 전일대비 5.5% 오른 2만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한국석유에 대해 9월 13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