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입력 2024-10-04 08:07
수정 2024-10-04 08:38


피에이치에이(이하 PHA)는 지난달 23일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PHA의 2023년 주요 ESG 성과를 발표했다.

1985년 설립된 PHA는 자동차 도어 무빙 시스템을 전문으로 현대차, 기아를 포함하여 GM, 스텔란티스, 르노 등 유수의 기업에 공급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이다.

올해로 세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유럽지속가능성공시기준(ESRS)”에 맞추어 PHA의 경영 활동에 대한 사회/환경적 영향 분석과 더불어 재무적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담고 있다.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기준(IFRS S1/2)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반영하여 앞으로 도입될 ESG 공시 의무화에 대한 대응을 반영하고 있다.

PHA는 지난 1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열다'라는 ESG 경영 비전 아래 전담부서(ESG 경영팀)를 설치하며 최고 의사결정체계인 이사회부터 실무 그룹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경영 추진 의지를 담내비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PHA의 글로벌 19개 생산공장과 5개 기술연구소에 대한 E, S, G 각 분야별 중요 Data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목표 수립 및 중장기적인 이행계획을 반영해 글로벌 ESG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허승현 PHA 사장은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의 변화 속에서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환경, 사회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PHA의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최근 3년(2021년~2023년)간의 ESG 활동 실적과 글로벌 사업장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PHA의 핵심 ESG 이슈(PHA Feature Story)를 중심으로 작성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PHA의 ESG 경영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했다.

PHA는 매년 ESG 보고서 발간과 홈페이지 내 공시 등을 통해 고객과 주주, 임직원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ESG 정보 공개 투명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PHA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함께 ‘2024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을 수상하며,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PHA 관계자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위한 PHA의 노력이 인정을 받았으며, 투명한 준법경영 구축이 이번 수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PHA는 ESG 경영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친환경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PHA는 ESG중심 경영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