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항공, 베트남·한국 잇는 대표 항공

입력 2024-09-04 16:14
수정 2024-09-04 16:15
Vietjet Air(비엣젯항공)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서비스/항공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베트남의 신세대 항공사 비엣젯항공은 베트남 항공산업을 혁신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과 세계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비용 관리 능력, 효율적인 운영, 성과를 중시하는 항공사다. 모든 영역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트렌드를 선도함으로써 비용 절감과 유연한 요금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

올해 비엣젯항공은 베트남과 한국 간 하늘길을 연결한 지 10주년을 맞이했다. 2014년 7월 첫 취항 이후 비엣젯항공은 꾸준히 항공 네트워크를 확장해 왔으며, 4만8000회 이상의 항공편을 통해 37개 이상의 정규 및 전세 노선에서 1000만 명의 승객을 운송했다. 비엣젯항공은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다낭, 냐짱, 푸꾸옥 등 베트남 주요 도시와 관광지를 서울, 부산, 대구 등 한국 주요 도시와 연결하는 가장 광범위한 항공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베트남 양국 간 편리한 여행을 촉진하고 경제, 투자, 관광, 문화 교류를 크게 증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비엣젯항공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정회원으로, IATA의 운영 안전 감사(IOSA)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유일의 안전 및 제품 평가 웹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에서 7성급 안전 등급을 획득했으며, 에어파이낸스저널에서 세계 50대 항공사로 연속 선정되는 등 건강한 재정과 운영을 인정받았다.

비엣젯항공은 항상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호주, 인도 및 아시아·태평양 전역으로의 항공 네트워크를 확장 중이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