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일·학업 병행 최적의 교육 환경

입력 2024-09-04 16:18
수정 2024-09-04 16:19
고려사이버대학교가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대상을 3회 수상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습자를 위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사이버대학교 중 최저 졸업 이수 학점 제도와 100%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생에게는 산업체위탁, 군위탁, 전업주부, 만학도 등 다양한 장학금 기회를 제공하며,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의료원, 교우회관(웨딩홀), 장례식장 등 다양한 동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위탁 전형’은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제공해 많은 직장인이 이를 통해 교육 기회를 넓히고 있다. 협약을 맺은 산업체와 공공기관 재직자는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협약이 없는 경우에도 온라인으로 간단히 협약을 체결해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학교에 산업체위탁 전형으로 입학한 박화영 학생(건축공학부 24학번)은 “100% 온라인 강의 덕분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어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기에 최적의 선택이었다”며 “퇴근 후에도 출석, 과제, 시험 등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