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

입력 2024-08-19 16:07
수정 2024-08-19 16:08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인천 청라 아파트단지에서 전기차 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하자 자사 전기차들에 대해 무상으로 점검을 실시하는 것이다.

현대차·기아는 “최근 전기차 화재 발생에 대한 고객 우려가 높아진 상황에서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의 안전 주행을 돕기 위해 이번 안심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점검 대상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승용 및 소형 상용 전기차 전 차종으로, △절연저항 △전압편차 △냉각시스템 △연결 케이블 및 커넥터 손상여부 △하체 충격·손상여부 △고장코드 발생유무 등 전기차의 안전과 관련된 총 9개 항목이다. 기간은 따로 정해지지 않아 기한없이 시행된다.

이용을 원하는 현대차·기아 전기차 소유주는 각 사 고객센터를 통해 평일 및 토요일 중 원하는 일정과 장소를 선택해 예약한 후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면 된다. 현대차(제네시스 포함) 고객은 전국 22개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1234개 블루핸즈에서 이용할 수 있고 기아 고객은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 및 757개 오토큐에서 점검이 가능하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기아는 고객이 전기차를 편리하게 주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차는 ‘EV 에브리(Every) 케어’를 통해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신규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설치포함) 무상제공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시 신차교환 등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기아는 ‘기아 e-라이프 패키지’를 통해 전체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홈 충전기 구매 지원 프로그램 제공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후 기아 신차 재구매시 전손 차량 가격과 전손보험금의 차액 지원 등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차는 앞서 전기차 판매 촉진 차원에서 향후 1년간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호텔 그룹 힐튼 계열의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하와이 호텔의 3박 숙박권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전기차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등으로, 해당 호텔은 △힐튼 가든 인 와이키키 비치 △더블 트리 바이 힐튼 알라나 와이키키 비치 △힐튼 와이키키 비치 △더 모던 호놀룰루 힐튼 베케이션스 클럽 △오션 타워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클럽 중 한 곳이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