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의 치과보철물(임플란트, 틀니, 교정장치, 라미네이트 등) 제조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주)에코앤리치(대표 : 전진훈)가 '2024 우수벤처기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119개사를 『2024 우수벤처기업』으로 최종 선정 및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주체인 벤처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선정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에코앤리치는 스타트업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코앤리치는 신용보증기금 및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고, ‘리얼티스(REAL TEETH)’로 미국, 중국, 싱가포르에 국제 상표 출원을 완료하였으며 글로벌 200조 치과시장진출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다지고 있다.
특히, ㈜에코앤리치 전진훈 대표이사는 “자사는 글로벌 치과분야 및 AI분야의 핵심 청년 석·박사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 글로벌 1, 2위 치과보철저널(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 Journal of Prosthodontic Research) 등에 논문을 31편 게재한 검증된 연구력과 기술력(PCT, 특허, 상표권 등 22건)을 보유하고 있다”며 “글로벌 치과환자들의 구강건강 회복과 행복 실현을 이루기 위해 세상으로 나오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