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동 나우리치타워, 대단위 고급 주거 단지 앞 수익형 부동산 '주목'

입력 2024-08-01 15:31
수정 2024-08-01 15:32

정부가 부동산 안정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익률을 중시하는 상가는 업종의 변화, 임대료의 변화, 매매가의 변화 등으로 인해 치열한 상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상가 투자 관계자는 "일반 상가 투자에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상가 가치를 변화시키는 요인들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고 시장성과 수익성이 검증된 상가를 선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들어서는 ‘나우리치타워’는 가치 상승을 이끄는 대단위 아파트 근접 상가로서 고정적인 수요 확보에 대한 기대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나우리치타워’는 2025년 1월 2000여 세대의 입주를 앞둔 안양어반포레자연&e편한세상 아파트 입구주변 상가다. 고급 주거 단지로 인한 유동인구의 집객력에 대한 기대와 교육시설, 의료시설, 편의시설 등 생활 밀착형 업종이 유치되어 풍부한 생활시설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상가 이용 빈도를 증가시키는 다양한 수익 호재를 갖추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나우리치타워는 분양주와 임차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권 분석을 통해 상가 개발이 이루어졌고 아직 분양 전인데도 불구하고 입주 문의가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수익과 운영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상가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