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 환불 신청을 접수한다. 네이버페이 측은 빠른 조치를 위해 결제·구매 내역이 담긴 캡처화면을 첨부하라고 당부했다.
네이버페이는 27일 "티몬·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 시 네이버페이에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겠다"고 공지했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원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와 소비자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공지사항에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측은 "티몬·위메프의 결제, 구매 내역 페이지 캡처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스크린샷이 첨부되지 않으면 결제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 환불 절차가 지연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로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네이버페이는 이번 사태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