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에이드는 무슨 맛?"…넥슨, 제주에 카페 메이플스토리 오픈

입력 2024-07-23 15:02
수정 2024-07-23 15:15

넥슨은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열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핑크 컬러 테마의 카페 식음 공간과 함께 몬스터 형태의 오브제로 연출한 테라스, 포토 스팟이 마련된 굿즈존 등으로 구성했다. 포털 게이트를 연상케 하는 메인 입구부터 ‘핑크빈’이 포털을 타고 등장하는 모습의 대형 구조물을 배치한 포토존까지 ‘핑크빈 출몰지역’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요소를 더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과 원격 줄서기를 통한 현장 접수 방식으로 운영된다. 오는 30일 이후부터는 사전 예약 없이 방문 후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지난 11일 열린 사전 예약은 오픈 1분 만에 매진됐다.


넥슨 관계자는 “이날 카페 메이플스토리에는 오픈 시간 오전 10시가 되기 전인 8시부터 방문 예약 신청이 시작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며 “방문객들은 ‘슬라임 에이드’, ‘핑크빈 라테’, ‘메이플스토리 샌드’ 등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기는 한편, 제주 감성을 입힌 50여 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22일까지 지정된 네 곳의 포토 스팟 중 희망하는 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을 인증하면 메이플스토리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IP)을 중심으로 카페, 전시, 굿즈, 포토존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마련됐다”며 “이번 상설 카페에서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