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팩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제로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피크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사과·청포도 과즙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의 맛은 유지하되 당과 칼로리, 지방을 모두 ‘제로(zero)’로 설계했다. 당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다이어트 중이거나 당류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 용량은 200mL다. 멸균팩 포장으로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어 캠핑, 소풍 등 야외에서도 먹기 편리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40년 된 추억의 장수 브랜드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면 새로운 성장 가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