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쿠팡 마니아라면…혜택 큰 신용카드는?

입력 2024-07-20 20:01
수정 2024-07-20 20:02

국내 카드사들이 특정 브랜드 관련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브랜드의 충성 고객을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에서 PLCC를 사용하면 더 큰 혜택을 받는 장점이 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에서 3만원을 누적으로 사용할 때마다 스타벅스 별 1개를 적립해주는 카드다. 카드를 이용하면 음료를 구입할 때 스타벅스에서 받는 별과 함께 카드 결제 시 별 적립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연회비는 3만원이다.

KB국민카드의 ‘쿠팡와우카드’는 쿠팡, 쿠팡이츠, 쿠팡 플레이 등 쿠팡 브랜드 결제 시 2%의 쿠팡캐시를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을 채우지 않아도 된다. 월 최대 적립 한도는 2만원이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신한카드는 최근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아모레퍼시픽 신한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아모레퍼시픽 가맹점에서 뷰티포인트를 12% 적립해주는 혜택이 있다. 아모레퍼시픽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은 물론 방문 판매에도 혜택이 적용된다. 월 최대 2만4000포인트의 적립 한도가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7000원, 해외 겸용 2만원이다.

네이버웹툰을 즐겨본다면 삼성카드의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의 혜택을 주목할 만하다. 이 카드는 네이버 디지털콘텐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금액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월 최대 3만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은 네이버웹툰(웹툰), 네이버 시리즈(웹툰·웹소설·단행본), 네이버시리즈온(OTT) 결제 건에 대해 제공한다. 전월 실적을 30만원 충족해야 하며 연회비는 1만원이다.

롯데카드는 롯데마트와 ‘롯데마트 세트 카드’를 선보였다. 두 장의 카드를 세트로 혜택과 실적을 하나의 상품처럼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10% 할인 혜택과 전달 이용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1%, 미만이면 0.5%를 한도 없이 할인해 주는 두 카드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컬리 전용 ‘컬리카드’를 출시했다. 컬리에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5%와 최대 7% 멤버십 혜택을 합쳐 최대 12%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컬리 외 가맹점에서 사용해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1%, 해외 2%의 적립금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2000원이다.

우리카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익숙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 전용 ‘크림 우리카드’를 선보였다. 전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하면 크림에서 결제액의 2%를 청구 할인받을 수 있다. 월 최대 3만원 한도이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커피전문점 이디야의 혜택을 강화한 하나카드의 ‘이디야 하나카드’는 매달 이디야 음료쿠폰, 이디야 음료 최대 50%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자신의 소비 패턴과 연회비 등을 고려해 PLCC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