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이 '풀(Pool)캉스'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탁 트인 하버뷰 전망의 수영장을 갖춘 호텔, 온 가족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워터파크 등 곳곳에 수영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 올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홍콩의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만나보자.
가족에게 인기 최고! 워터파크
가족을 위한 물놀이 시설로는 워터월드 오션파크가 적격이다. 5개 구역에 걸쳐 27개의 실내외 놀이기구를 갖췄다.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구역도 마련해 두었다. 홍콩 시내의 센트럴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해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 가격은 2인 기준 10만 원대. 추가 비용 없이 선베드, 튜브 및 구명재킷을 이용할 수 있다.
홍콩 오션파크는 놀이기구와 동물원, 아쿠아리움까지 갖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물놀이 시설인 오션파크는 '더 서밋' '더 워터프론트'의 두 구역으로 나뉜다. 더 서밋에서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더 워터프론트에서는 귀여운 동물들을 만날 수 있고, 일일 사육사 체험도 가능하다.
인피니티 풀에서 럭셔리한 풀캉스를
홍콩에는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이 즐비하다. 특히 오션파크 근처로는 바다 전망의 수영장을 갖춘 최고급 호텔들이 모여있다. 더 풀러턴 오션파크 호텔 홍콩은 넉넉한 크기의 객실에서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5성급 호텔이다. 한 객실에 퀸 사이즈 베드를 두 개 구비해둬 4인 가족이 머무르기에 충분하다. 60m 길이의 대형 야외 인피니티 풀은 이 호텔의 하이라이트. 키즈풀과 키즈카페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갖추고 있다.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휘스커 잠수함, 레드의 숲, 바오바오의 천국 등 다른 테마로 꾸며진 객실로 어린이 동반 투숙객에게 인기가 높다. 호텔은 플랜테리어가 돋보이는 메인 풀과 키즈 풀을 갖추고 있다.
해변에서 즐기는 바다 수영
홍콩의 부촌 디스커버리 베이는 배기가스 배출을 제한해 공기가 맑고, 해변이 깨끗해 주말마다 현지인으로 붐비는 휴양지다. 이곳의 오베르쥬 디스커버리 호텔은 해변에 초대형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다. 호텔은 시내 중심부에서 페리로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홍콩 디즈니랜드까지 셔틀을 운영한다. 시내 호텔에 비해 합리적인 요금도 매력적이다.
한적하게 바다 수영을 즐기고 싶다면 사이쿵으로 향하자. 다른 관광지에 비해 덜 알려진 해변 마을로, 홍콩의 옛 정취를 간직하고 있다. 배를 타고 기암괴석과 작은 섬을 둘러보거나, 갓 잡은 해산물을 맛볼 수도 있다. 아기자기한 카페가 곳곳에 들어서 있어 느긋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