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일렉트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입력 2024-07-15 09:20
수정 2024-07-15 09:21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1.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8.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6%, 77.0%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웨이브일렉트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트럼프 2기를 준비하는 당신이 봐야할 기업
07월 12일 IBK투자증권의 이건재 애널리스트는 웨이브일렉트로에 대해 "동사가 영위하는 방산 사업의 주 고객사는 LIG넥스원으로 고객사가 의뢰하는 유도 무기용 탐색기와 유도조정장치를 개발 및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 중. 최근 LIG넥스원 해외수출 확대에 따라 동사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낙수 효과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25년 온기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됨. 트럼프 정부 2기가 출범할 경우 NATO 회원국과, 한국, 일본은 방위비 분담금 증액에 대한 압력이 거세지며 과거부터 이어지던 미국과의 협력은 경제적 비용 발생으로 귀결 될 것. 각국 정부는 독자생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방위비 증액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방산산업은 구조적 성장 국면에 돌입한 것으로 분석됨."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