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가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인 “WoW!메이커스”가 7월 16일 화요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4년 상반기 WoW!메이커스 FESTA ? WoW! Makers 시제품제작지원사업 2기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학교 ‘WoW! Makers 시제품 제작지원사업’은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창업 초기 단계에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실현을 촉진하고 창업 생태계의 강화와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창의적인 사업체와 창업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WoW! Makers’는 화성시 내 예비·초기창업자들이 ‘WoW! Makers’의 보유장비 (3D 프린터, 레이저 커터, CNC 머신 등)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을 통해 아이디어 구현 및 프로토타이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oW! Makers’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선정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멘토링, 비즈니스 개발 지원,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제품제작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예비·초기창업자들, 각 산학 기관, 화성시 등 간의 네트워킹 행사를 통하여 협력 및 투자 기회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수원대학교 ‘WoW! Makers’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발대식, 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 소개 및 2024년 운영 프로그램 안내,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선정팀 아이템 소개, 지원 금액 사용 방법 등의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안내,지원사업 선정자와 지원기관 간 네트워킹 등의 운영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임선홍(수원대학교 부총장) 창업지원단장은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선정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