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바다마을+음악=
기장은 흥겨움!
뜨겁고 긴 여름을 지나는 데 어찌 바다 한 번 만나지 않을 수 있으랴. 여름, 바다 마을, 축제의 흥겨움이 어우러진 '기장갯마을축제'가 오는 7월 27일~28일 부산 기장군 일광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린다.
일광해수욕장은 오영수 작가의 단편소설 <갯마을>과 함께 1965년 김수용 감독의 동명의 영화에 주요 배경으로 등장한다. 도무지 속을 알 수 없는 그 사람처럼 바다도 때에 따라 제 속을 보여주지 않아 갯마을에 사는 사람들의 삶은 녹록치 않았다.
시간이 흘러 작품 속 갯마을은 바람결에 전해지는 짭조름한 바다내음, 어기영차, 그물을 건져올리는 어부의 응원가로 현재를 사는 우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기장갯마을축제는 수중 줄다리기, 후릿그물 당기기, 맨손 고기잡기 등 나는 어부다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성황제, 해녀 길놀이 퍼레이드, 오영수 갯마을 뮤지컬, 현장 노래자랑 경연,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8월 2일~4일간은 제20회 일광낭만가요제도 개최되니 신나고, 시원한 여름 한때를 보내보자. 기장 여행 정보
히든 플레이스 // 아홉산 숲
기장 철마면 아홉산 자락에 한 집안에서 400년 가까이 지켜온 숲. 국내 희귀종인 구갑죽과 100년이 넘은 배롱나무, 천연림, 산토끼, 고라니 등 수많은 동물과 곤충의 보금자리기도 하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광은 <더킹>, <군도>, <협녀>, <대호> <라이프온마스> 등 여러 드라마, 영화의 무대가 되기도 했다.
죽성드림세트장
푸른 바다 절경 속에 빨간 지붕의 성당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난 2009년 방송된 SBS 드라마 <드림>의 세트장으로 기장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포토 스폿으로도 인기가 많다.
축제 // 2024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오는 8월 24일~25일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해변대학가요제 등 굵직한 노래대회가 임랑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일 차에는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가 열린다. 초등학생 합창단들의 열띤 경연과 함께 비눗방울 공연 난타 등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2일 차에는 해변 대학가요제가 열린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정된 실력파 대학생 가수들이 순수 창작곡을 관객들에게 선보이며 여름 바다의 화려한 축제의 장을 이어 나간다.
(자료 제공 = 기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