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의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단백질보충제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국내 단백질 시장 최초로 산양유 단백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에서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다. 산양유는 단백질 소화가 부담스러운 중장년층도 꾸준히 챙겨먹을 수 있는 원료로 알려져있다.
하이뮨은 7가지 단백질과 10종의 건강기능 성분을 균형있게 설계했다. 산양유 단백질·유청단백 등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분리대두 단백을 6대4의 비율로 담아 단백질 밸런스를 맞췄다. 단백질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부원료로 채웠다. 이밖에도 아연, 칼슘 및 마그네슘,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칼슘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D 등도 더했다.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판토텐산과 비오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를 위한 셀레늄 성분까지 함유했다. 장 건강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도 첨가해 단백질 소화를 돕는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도 강점이다.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의 휴대 및 섭취 편의성을 위해 분말 스틱부터 즉석음용(RTD:ready-to-drink) 음료, 바 타입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분말 스틱에는 찬물에도 잘 녹는 일동후디스만의 과립 공법 기술력인 FB(Fluid Bed)를 적용해 물이나 우유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바 타입 제품에는 단백질 12g(달걀 2개분)을 함유한 고단백 에너지바인 ‘하이뮨 액티브바’와 한 입 미니사이즈로 언제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단백질바’가 있다.
하이뮨 관계자는 “하이뮨의 다양한 라인업은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 좋다”고 설명했다.
김세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