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작은 일이라도 의미 있게
오늘의 운세는 작은 것을 바라본다면 그만큼 행운이 따를 수 있는 날입니다.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았던 일이 있다면 발벗고 나서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길이 어떠한 곳에 데려다줄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돈과 명예 중 하나일테니 놓치지 마십시오.
소띠 - 밑빠진 독
오늘의 운세는 100을 해도 100이 부족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노력해오던 것이 있어도 성과가 없으니 한 없이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 보람이 있어야 의지를 불태울 것인데 그러한 계기가 없으니 의지박약이라고 할 수 있으며, 포기를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토록 원하던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큰 굴곡이 필요한 법입니다. 절대 무너지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호랑이띠 - 발 벗고 나서야 할 때
오늘의 운세는 나서는 것이 좋은 시기가 됩니다. 그동안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변화해야 할 때입니다. 이러한 모습이 있었냐는 놀라움과 동시에 탄탄한 업무능력이 뒷받침해준다면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띠 - 여러가지 고생을 맞이할 형국
오늘의 운세는 방어의 꼬리가 원래 희었으나 현재에는 붉어진 것처럼 고생을 심하게 할 모양새입니다. 평탄했던 시절은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여러가지 일에 시달려 몸과 마음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로 인해서 부정적인 생각에 빠질 수 있으니, 최대한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용띠 - 자립을 위해 애쓰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타인의 힘을 빌리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일을 해내는 것이 중요한 운세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의 등에 타서 순조로운 생활을 해왔다면, 지금은 자립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능력이 없다는 평가를 통해 무리에서 벗어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뱀띠 - 온갖 재주로 인해 일이 그르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잘하려고 온갖 재주를 부리다가 일을 그르치는 날입니다. 그만큼 스스로의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가 더 일이 잘못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은 대충해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움직일 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잘한다는 소리를 들으려 노력하다가 몸과 마음이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지칠지도 모릅니다.
말띠 - 땅속에 숨어 있는 쥐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현실을 망각하고 밖으로 비상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고 자존심이 너무 강하여 주위에서 미움을 사는 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나 땅속에 숨어 있는 쥐의 형상과 같이 몹시 신중한 면도 있으며 매사에 진지하여 인생의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행운의 시기가 반드시 기다리고 있으니 가일층 노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양띠 -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오늘의 운세는 내가 말하는대로 돌려받는 날입니다. 따라서 나보다 아무리 나이가 어리더라도 말과 행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고, 윗 사람에게는 예의를 갖추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소홀해진다면 많은 인연을 줄줄이 잃게 될 것이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원숭이띠 - 높을수록 겸손의 자세를
오늘의 운세는 아무리 자신이 잘났어도 허세를 부리지 않는 하루를 보내야 할 것입니다. 괜히 나섰다가 소음만 커질 것이니 잠자코 침묵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기 마련입니다. 높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을수록 겸손한 태도를 보이며,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닭띠 - 급할수록 천천히
오늘의 운세는 속도를 천천히 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거머쥐고 싶은 일이나 인연이 있다면 조급한 모습보다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오히려 그 모습이 상대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니 말이죠.
개띠 - 일의 목적을 다시 세우는 날
오늘의 운세는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목적을 돌아봐야 합니다.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길이 여러 갈래여서 양을 잃어버린 상황일 것입니다. 그만큼 쓸데없는 곳에 시간을 쓰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다시 방향성을 잡아서 양을 한 곳에 몰아 넣는 지혜를 발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도저도 남지 않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돼지띠 - 호랑이를 길러 근심을 남길 형국
오늘의 운세는 호랑이를 길러 근심을 남긴 형국입니다. 괜한 자신감에 일을 벌렸다가 화를 자초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스로를 과신한 탓이니, 이를 반성하고 한시라도 빨리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엉뚱한 곳에 불똥이 튈지도 모릅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