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투스(대표 하춘욱)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Korea Int’l Safety & Health Show, 이하 KISS2024)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고 안전보호구협회가 주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올해 6개국 250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인 950 부스가 마련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년 연속 참가하는 씨앤투스는 필터 및 산업용·보건용 마스크 전문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집진필터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100% 자체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에어케어, 워터케어, 바이러스케어까지 일상 전반에 필요한 라이프케어 솔루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씨앤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곧 출시 예정인 ‘여과식 방진마스크(Q2 시리즈)’, ‘직결식 마스크(X1) 등 산업용 마스크를 중심으로 전시하며, 지난 4월 출시한 ‘아에르 여행용 샤워기’ 등 다양한 필터 관련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과식 방진마스크(Q2 시리즈)는 Fabric 소재의 탄성 밀착 재료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넓은 호흡 공간을 확보하여 답답함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직결식 마스크(X1)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흡기와 배기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업체측은 최근 여행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아에르 여행용 필터 샤워기’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녹, 이물질 제거는 물론 99.9% 항균으로 세균 증식 억제 기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제품 전시 외에도 씨앤투스 7E113 부스에서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전시회 첫 날에는 아에르가 후원하는 프로골퍼 이예원의 팬사인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마스크와 필터 샤워기, 이예원 사인 골프공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가 전시회 4일 내내 진행된다.
씨앤투스 관계자는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구매력을 가진 바이어가 대거 참관하는 전시회로,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한 최적의 플랫폼이다. 회사의 우수성을 직접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전시회 준비와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해외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라며 “국내 우수산업 안전보건기업으로서 국내외 소비자에게 안전한 일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입장은 오는 30일까지 국제안전보건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