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볕 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자 호텔업계가 야외 수영장을 속속 개장하고 있다. 시원한 물놀이와 다채로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풀 파티(pool party)를 열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고객을 끌어모은다는 전략이다.
○34층 루프탑서 열리는 풀 파티지난해 2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서울드래곤시티의 풀 파티가 다음 달 개장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매년 34층 루프탑 다이닝 공간 ‘카바나 시티’에서 풀 파티를 연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1시까지 이어진다.
올해 열리는 풀 파티는 매주 다른 콘셉트로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마린(7월 6일, 7월 13일, 8월 31일), 야광(7월 20일, 7월 27일), 버블 폼 앤드 파이어볼(8월 3일, 8월 17일), 펩시데이(8월 24일) 등 총 4가지 콘셉트다. 인기 DJ의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으며 머슬킹 대회, 비키니 콘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열린다.
풀 파티는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식당 예약 플랫폼인 캐치테이블에서 바 이용 쿠폰이 포함된 입장권을 예약하면 된다. 캐치테이블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경우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 파티와 연계한 호텔 패키지도 마련했다. 원더풀 스테이 패키지가 대표적이다. 이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카바나 시티 2인 입장권, 웰컴 드링크 2잔 등이 포함된다. 극성수기인 7월 19일부터 8월 18일 사이에 체크인하는 투숙객에는 서울드래곤시티 브랜드 캐릭터 ‘드라코’ 굿즈 세트를 준다. ○각기 다른 5가지 테마로 즐겨
서울신라호텔도 다음 달 5일부터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프라이빗 풀 파티를 한다. ‘어번 아일랜드라는 섬으로 떠나는 여행, 그곳에서 마주하는 다섯 가지 이야기’를 콘셉트로 하는 이번 풀 파티는 총 5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시즌별로 각기 다른 테마와 색깔, 공간으로 꾸민다. 수영과 함께 즐기는 DJ 공연도 준비했다.
풀 파티 입장권은 시즌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울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에서 단독 판매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풀 파티 입장권이 포함된 특별 객실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다. 프리즘에서는 비 투숙객도 이용할 수 있는 풀 파티 상품을 취급한다. 풀 파티는 11월16일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오후 8~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이나믹듀오·애쉬비 공연도
서울 남산을 굽어보고 있는 장충동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오아시스 수영장에서는 유피라운지클럽이 주최하는 2024 반얀트리 풀 파티가 열린다. 남산을 배경으로 물놀이는 물론 유명 DJ 공연과 인기 아티스트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회차별로 조주봉, 빵송국, 유브이 등 인기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호스트를 담당한다. 올해 공연엔 국내 최고 힙합 듀오로 꼽히는 다이나믹듀오를 비롯해 한승우와 쏠, 애쉬비 등이 출연한다. 2024 반얀트리 풀 파티는 다음 달 13일부터 8월 말까지다.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열린다. 입장권은 유피라운지클럽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입장 상품에 따라 전용 선베드 혹은 카바나를 제공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