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고속은 1949년 설립된 뒤 70년 넘게 고속버스 운수업에 주력하고 있다.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해 체계적인 승무원 교육을 시행하며 안전 운행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 차량 유지·보수 및 고객 서비스 전담팀을 운용해 정확한 서비스 대응 역량도 키웠다. 코로나19 팬데믹과 원유 가격 급등 등 불확실한 외부 환경 요인이 발생해도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고수했다.
천일고속은 최신 차량 도입, 최적 서비스 실천, 철저한 안전 운행이라는 3대 과제를 설정했다. 이를 지키기 위해 위치정보시스템(GPS)을 비롯해 블랙박스 등 최신 장비를 도입했다. 천일고속 관계자는 “‘출발에서 만족하고 도착해서 감동하게’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니라 목적지로 가는 걸음을 함께하는 동반자로 거듭나겠다”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고 설렘을 느끼게 하는 메신저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