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는 신규 캠페인 ‘Peel the Tape, Heal the Earth’를 진행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구매 고객에게 배송되는 택배 박스를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쇼핑이 늘면서 택배에 사용되는 종이 박스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분리수거 시 포장에 사용된 테이프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 효율이 떨어진다는 점에 착안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고객이 직접 택배 박스의 테이프를 제거하도록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에 사용되는 택배 박스는 북극의 설원을 연상케 하는 흰색 잉크로 제작했다. 설원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북극곰을 함께 인쇄했다. 택배 박스는 고객이 개봉을 위해 박스를 칼로 자르지 않도록 ‘테이프를 뜯으시면 북극의 현실이 보입니다’라는 유도 문구가 적힌 테이프로 봉해져 있다.
고객이 테이프를 뜯어내면 박스에 인쇄된 흰색 잉크도 함께 벗겨지며 빙하가 녹아내려 메마르고 척박한 땅의 모습을 보게 된다.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핵심이다.
북극곰을 시작으로 펭귄, 물범 등 다양한 동물을 활용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지속해서 확대해 고객에게 지구 온난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오염 방지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예희강 SK텔레콤 브랜드전략 담당(부사장)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많은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작지만 큰 아이디어로 지구의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