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자사 전기차를 구입하는 고객들의 전기차 운행 및 관리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만족을 강화하고자 'EQ 워리 프리 패키지(EQ Worry Free Package)'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EQ 워리 프리 패키지의 각 서비스 항목은 고객들이 전기차 생애주기동안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전기차 시장의 특성 및 고객 니즈를 고려해 설정됐으며 4월 전기차 출고 고객부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차량 보증수리와 차량 운행 불가 시 무상 제공되는 견인 서비스 및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가 포함된 보증 기간을 차량 최초 등록일 기준 3년 또는10만 km에서 5년 또는 17만km(선도래 기준)로 연장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또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금융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충전 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전기차를 출고한 고객에게는 주행 중 타이어 파손 시 타이어 교환 비용을 보상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벤츠코리아는 전기차 구매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지난해 출시한 '메르세데스-벤츠 에어포트 서비스'를 자사 순수 전기차 고객에게 횟수 제한 없이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3분기에는 전기차 전용 상담 창구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