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경닷컴이 금융 콘텐츠와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실무중심의 UI/UX 전문가 양성을 위해 'UIUX PM(Product Manager) 과정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랜기간 주거래 금융사를 옮기지 않는 습관의 기성세대와 달리 ‘디지털 노마드’ 세대의 금융 서비스 수요자들에게는 ‘초개인화’ 전략이 중심이 되고 있다. 국내 금융 회사들은 고객중심의 UIUX 전략을 핵심 과제로 지정, 관련 분야 인력 채용에 활발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에 한경닷컴은 시장에서 요구하는 UIUX 서비스 기획자 역량을 파악, 수강생에게 실무와 가장 가까운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현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16주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핀테크 산업에 대한 이해와 해당 도메인의 서비스에 대한 이해, 사용자 중심의 IT 프로덕트 디자인에 필요한 고객분석 및 문제정의, 이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중심적 사고와 UX 디자인툴 사용 스킬 등을 교육 과정에 담아냈다.
총 30명을 선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다음달 14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진행하며 서류 및 선발 심사를 거쳐 6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이론 및 실기 포함 총 640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고용노동부 전액 지원으로 훈련수당, 포트폴리오, 취/창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한경닷컴 K-디지털 트레이닝 'UIUX PM부트캠프' 모집 정보는 한경IT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경닷컴은 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미디어로 다수의 증권사에 데이터 공급 사업을 시작해 금융과 뉴스 등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통해 투자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다양한 UIUX 전문가 및 프로토타입을 보유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