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패션기업 세정은 전속모델 남궁민과 함께한 웰메이드 50주년 기념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 속 남궁민은 1974년 인디안 티셔츠를 시작으로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가 되기까지 50년의 세월을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여러분과 함께한 모든 순간이 웰메이드였습니다’라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웰메이드 50주년 캠페인의 주제는 ‘모든 순간을 웰메이드’로 지난 50년처럼 앞으로도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이름 그대로 ‘잘 만들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50주년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남궁민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전문 프로필 스튜디오 ‘시현하다’와 함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너는 나의 웰메이드’도 진행 중이다.
세대를 잇는 브랜드로서 2030 자녀와 4060 부모의 웰메이드한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기획된 ‘너는 나의 웰메이드’는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메이크오버의 기회와 가족사진 촬영권을 제공한다. 오는 19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사연을 공모받아 3팀의 가족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식 온라인몰인 ‘세정몰’에서도 50주년 캠페인과 연계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50주년 기념 ‘웰메이드와 함께한 모든 순간들’ 기획전을 열어 ‘국민 남성복’ 웰메이드의 헤리티지가 담긴 2024 SS 남성복 신제품을 선보이고, 구매 고객을 위한 역대급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 기간 한정으로 2024년 신제품 최대 50% 할인부터 상품별 1만 원 추가 할인까지 혜택을 만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과 선풍기, 남궁민 친필 사인 굿즈, 여성 스카프 등 경품을 증정한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올해는 세정 창립 및 인디안 론칭 5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을 준비했다”라며 “‘최고의 제품이 최선의 가치’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옷’을 만들겠다는 신념 하나로 걸어온 50년의 시간 동안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의 50년도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이 ‘웰메이드’이길 바라면서 100년을 이어갈 ‘국민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신뢰를 지켜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웰메이드는 국내 1세대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으로 장인정신이 담긴 고감도·고품질의 제품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힌 신제품과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의 옷집’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전속모델 배우 남궁민과 함께 진정성과 가치를 알리는 마케팅을 전개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이탈리안 감성의 남성복 ‘브루노바피’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신규 캐주얼 브랜드 ‘더레이블’을 런칭해 2040세대까지 고객층을 확대하는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