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한국소아암재단에 모두 5000만원 상당의 소아암 어린이 후원금 및 물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NH투자증권은 윤병운 대표와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 대표,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상임이사, 방송인 정혁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 재원은 NH투자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 콘텐츠인 ‘좋은일잘러’ 댓글 이벤트를 통해 마련됐다. ‘좋은일잘러’는 방송인 정혁이 출연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다. NH투자증권은 시청자 댓글 한 개당 3000원씩 적립해 모두 4500만원을 기부했다. 출연자인 정혁은 두 번째 영상에서 ‘좋아요’ 1개당 1000원을 기부하는 공약을 걸고, 개인적으로 500만원 상당의 어린이용 물품을 지원했다.
윤병운 사장은 “더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에 시청자들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해 준 결과로 기부금이 모아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 공헌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