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운영사 생활연구소가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가정집 청소 전액 지원 쿠폰을 지급하는 ‘청연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출산을 앞두고 집안일까지 돌보기 힘든 예비 엄마들이 깨끗한 집에서 소중한 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2024년에 출산 했거나 출산 예정인 예비 엄마들로 선착순 총 1000명을 모집한다.
청소연구소는 이벤트 기간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한 고객에게 가정집 청소 1회 이용 쿠폰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예비 엄마들은 화장실, 주방, 거실 청소, 쓰레기 및 분리수거 배출 등 집 전체 생활 청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소연구소는 청연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깨끗해진 우리집 사진과 청소 후기를 #청연출산지원금, #청소연구소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청연 플러스샵의 인기 생활용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출산율은 점점 낮아지고 있는데 임신과 육아로 집안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많다. 출산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엄마, 아이 포함 가족 구성원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해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소연구소는 1인 및 신혼·다자녀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개발 중이다. 최근에는 8평이하 원룸을 대상으로 3만원대부터 이용 가능한 원룸청소 서비스는 물론, 짧은 시간 일부 공간만 청소 가능한 사무실 청소 1시간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