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하나투어와 고객 유치 및 플랫폼 활성화 위한 MOU

입력 2024-04-23 14:51
수정 2024-04-23 14:54


키움증권은 하나투어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플랫폼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플랫폼 월간활성이용자수(MAU)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증권 플랫폼과 여행상품 플랫폼이라는 이종(異種) 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다른 업권의 1등 기업과 지속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이종업계와의 협업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반의 상품 추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생성형 검색 등 하나투어가 구축한 온라인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기대했다.

키움증권은 하나투어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대표 플랫폼인 영웅문S#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뿐만 아니라 ‘차별적 고객 가치’ 제공을 위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