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드롭, 세제없이 물만 묻히면 청소 가능한 '변기크리너'

입력 2024-03-26 16:11
수정 2024-03-26 16:28

다온에스아이의 이지드롭 변기크리너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위생용품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이지드롭 변기크리너는 별도 세제 없이 물만 묻히면 청소를 할 수 있는 청소용품이다. 변기를 청소할 때 고무장갑, 세제, 솔 등을 번거롭게 준비하는 대신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청소용품을 만들자는 취지로 고안됐다. 2016년 10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이지드롭 변기크리너를 집게가 달린 전용 막대기에 꽂고 물을 적신다. 물이 닿으면 이지드롭 펄프에 함유된 세제가 풀리면서 변기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또 물에 분해되는 재질로 만들어 청소 후 곧장 변기에 버리면 된다. 변기 외에도 세면대, 거울, 수채구, 욕조 등 다양한 곳을 청소할 수 있다. 가정집, 1인가구, 식당, 회사 등 장소와 관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온에스아이는 다양한 향으로 이지드롭 라인업을 구성했다. 소비자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향과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이지드롭 변기크리너와 유사한 타사 제품들과 비교해도 가장 많은 향과 색상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온에스아이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율이 굉장히 높고, 매년 매출이 급증해 현재 누적 매출 780억원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다온에스아이는 이지드롭 제품 라인에 ‘시즌 3’를 추가해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였다. 변기크리너 이외에 종이호일, 살균티슈 등 다양한 제품 구색도 갖췄다.

청소용품 및 주방용품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신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