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이 27일 발표됐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은 대중적인 명품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의 향상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제정됐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올해 20회째를 맞는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와 브랜드 가치 경영에 성공한 기업과 자치단체들을 선정했다.
올해는 모두 43개 브랜드가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에는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수상하게 된 자치단체를 포함한 16개 브랜드가 새롭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새로 입성한 브랜드는 ‘KCGI프리덤TDF’와 ‘궁 宮’, ‘더헤븐리조트’, ‘라라올라’, ‘사이소’, ‘아가방’, ‘청주시 청원생명쌀’,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의왕시’ 등이다.
건설·아파트 부문에서 수상한 지에스건설의 ‘자이’, 건강 침대 부문에서 상을 받은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각각 18년, 14년 연속 대상이란 영예를 안았다. 외식 프랜차이즈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은 10년 연속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새롭게 입성했다. ‘그린알로에’, ‘농협하나로마트’, ‘시카케어’, ‘신한PWM’, ‘왕자행거’, ‘제주삼다수’, ‘한솥도시락’은 9년 연속 수상을 차지해 내년 명예의 전당 입성을 앞두고 있다
알로에 화장품 부문의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는 8년 연속 수상을 차지했다. 6년 연속 수상 브랜드로 ‘이지드롭 변기크리너’와 ‘마리오아울렛’, ‘더마픽스(DERMAFIX)’가 이름을 올렸고, ‘NH올원뱅크’와 ‘TS샴푸’, ‘복음자리’는 5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