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바로 입지다.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곳은 뛰어난 주거여건은 물론 향후 높은 미래가치도 품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다(多)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수한 교통여건은 물론, 명문 학군을 품은 교육환경, 대형마트, 쾌적한 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 삶의 질이 높아지고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주거수요가 탄탄해지며 향후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다세권 아파트의 강점으로 꼽힌다. 또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는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일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일원에서 분양에 나선 ‘경희궁 유보라’는 5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7089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1순위 평균 124.36대 1을 기록했다. 이곳은 단지 인근 수도권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위치해 있으며 대신중·고, 한성과고, 강북삼성병원, 서대문독립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은 곳이다.
지방에서도 다세권 아파트의 흥행은 이어졌다. 지난 1월 충남 아산시 탕정면 일원에서 분양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1순위에는 646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만3969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52.28대 1을 기록했다. 이곳 역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인접해 있으며 천안아산역과 일대 상권은 물론 지산체육공원 등의 인프라 시설과 단지 바로 앞 초·중학교가 예정돼 있어 이목을 끌었다.
다세권 아파트는 향후 가격 프리미엄도 높았다.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부산 수영구 남천동 일원에 공급된 ‘남천자이’의 전용면적 84㎡C 타입은 2022년 분양 당시 10억6740만원에서 올해 1월 12억(25층)에 거래됐다. 분양가 대비 약 1억3000만원 정도의 웃돈이 붙은 셈이다. 단지는 인근 부산 지하철 2호선 남천역, 메가마트, 해변시장, 수영세무서, 수영구청 등 남천동 대표 다세권 아파트로 알려진 곳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내 집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은 실수요 목적으로 청약에 나서는 추세라 단지의 입지는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며 “다세권 아파트는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환금성까지 높아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오는 4월 부산 금정구에 교통·교육·인프라·자연환경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서 분양에 나서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부산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 있는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에 이른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에서 보기 힘든 평지에서 조성된다. 또 도보 1분 거리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입지로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두실역에서 3정거장이면 도착하는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이마트 금정점을 비롯해 생활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남산중이 위치하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지역 내 명문학교로 꼽히는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 뒤쪽으로는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고, 단지 앞으로는 온천천자전거길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온천천은 현재 상류부를 중심으로 생태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단지 인근 주거 및 자연 환경이 더욱 쾌적하게 개선될 예정이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및 조경시설도 조성된다.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카페 등이 마련되며, 자녀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키즈 라운지가 조성된다. 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단지 중심에 위치하며,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위치한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조성된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4월 공개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