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챗봇' 서비스 도입

입력 2024-03-11 09:36
-365일 24시간 응대 가능, 간편상담 서비스 제공-소비자 편의 증대 및 만족도 높을 것으로 기대아우디코리아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및 편의 증대를 위해 365일 24시간 문의 응대와 간편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 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동안 원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서비스 접근과 이용방식의 변화를 고려해 기존 센터로 유입되는 단순 정보 관련 문의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응대할 목적으로 마련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아우디 차 정보,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정보, 경고등 안내, 차 내 여러 기능의 사용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완 및 개선 작업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외에도 아우디코리아는 소비자 만족을 위해 현재 다양한 A/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4년식 차를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기존 아우디 차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무상 소모품 정비 쿠폰 CSP(Car Service Plus)에 3년간 총 편도 6회의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하며 이는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이 외에 소비자들의 주요 불만 요소였던 A/S센터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 점검 및 서비스를 예약을 할 수 있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Extended Service Package)와 CSP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만료 사전 안내'를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수리 현황 알림 서비스' 등 A/S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앞으로도 강화된 네트워크와 서비스 다각화로 브랜드의 질적 성장에 주력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벤틀리, "우리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차세대 배터리 경쟁, 전고체가 답일까?

▶ '심박수도 재고 V2G도'..전기차 충전기, 더 다양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