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의 국내 매출 목표를 350억원으로 세웠다고 2일 발표했다.
떡볶이, 튀김, 붕어빵 등 길거리 음식을 상품화한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는 CJ제일제당이 최근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제품군이다.
지난해 8월 국내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은 겨울로 접어든 11~12월 매달 10억원 이상씩 팔렸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도 성과가 나고 있다.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 등 현지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히고 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차세대 K푸드'를 육성하기 위해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등 6대 전략 품목을 선정했다"며 "이를 경험한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매출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