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연말을 맞아 국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소비자 참여형 ESG 이벤트 ‘LG 김치톡톡과 함께하는 마음톡톡 기부게임(이하 마음톡톡 기부게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음톡톡 기부게임’은 이웃과 따뜻한 한끼를 나누기 위해 식재료를 구매하여 김치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하는 컨셉으로 만든 미니 게임형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LG전자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 총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게임은 소비자들이 게임을 즐기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의 장점인 ‘다목적 보관 모드’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사용자는 주어진 게임 머니를 활용해 과일, 야채, 음료, 육류, 생선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담겨진 식재료를 김치톡톡에 보관하면 해당 식재료들의 금액만큼 기부금이 적립된다.
기부게임 참여자를 위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게임에서 기부금 적립을 마친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8병),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경품을 증정한다.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며, 기부게임 참여 후 ‘기부 완료’ 페이지를 캡처해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 관계자는 “매년 이어온 연말 기부행사에 보다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기만 해도 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회취약계층과 연말의 따뜻함을 나누고 간편한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