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헤란로와 한강 배경으로 한 영상, 쉐보레·GMC·캐딜락 소셜 채널로 선봬
GM한국사업장이 디지털 예술가 이안 패드햄과 협업해 만든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안 패드햄은 프로덕션 회사 오리지풀의 설립자로,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 마케팅의 거장으로 꼽힌다. 이안 패드햄의 협업 영상은 서울 강남 테헤란로를 배경으로 가파른 롤러코스터 주행을 선보이는 GM의 제품들과 함께 시작한다. 이어 쉐보레, GMC, 캐딜락 등 GM 산하 브랜드의 신차들을 가득 싣고 미국에서 출발한 GM의 컨테이너 기차가 한강 다리를 달리며 로봇팔을 통해 차례대로 도로 위에 내려놓는 장면이 이어진다. 마지막 컨테이너에서는 캐딜락의 순수 전기 SUV 리릭이 깜짝 등장하며 영상이 마무리된다.
새 영상은 현재 쉐보레와 GMC, 캐딜락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또한,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GM 통합 브랜드 경험 공간인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의 1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GM은 국내에서 다양한 예술가와 함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GM은 지난 5월 더 하우스 오브 지엠 개장을 기념해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이자 루이스스틸커스텀의 대표인 서우탁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1962년형 쉐보레 임팔라를 커스터마이징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에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와의 협업을 통해 GM의 'EVerybody In' 캠페인을 소개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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