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은 에너지화학공정과 박태진, 김달호, 황영덕, 박정미 학생이 최근 열린 ‘2023년 WCRC 자율주행자동차 미션챌린지 대회’에서 동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화학공정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가 주최한 2023년 WCRC 자율주행자동차 미션챌린지 대회에서 동상(박태진, 김달호학생), 황영덕, 장려상(황영덕, 박정미학생)을 수상했다.
입상한 학생들은 한국폴리텍대학의 꿈드림공작소활동을 통해 자율주행코딩에 흥미를 갖게 되었으며,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에서 에너지화학공정과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AI 소프트웨어 실무 교육을 통해 대회에 참가했다.
윤성종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장은 “꿈드림공작소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은 IT챌린지 대회를 통해 매년 울산 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사회공헌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석유화학공정기술 교육원은 석유화학특화 교육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으로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경력이나 자격이 없더라도 위험물 산업기사와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원은 이를 통해 울산지역의 미취업자나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