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인공지능(AI) 프로필 사진 생성이 가능해졌다. 카카오의 AI 부문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이 990원에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인 ‘칼로 AI 프로필’을 개설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이 채널을 추가하고 가입 절차를 거친 뒤 1~10장의 정면 얼굴 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용료 990원을 결제하면 5분 안에 AI가 만든 프로필 이미지 10장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사진 테마도 설정할 수 있다. 9시 뉴스 앵커, 크리스마스 파티, 왕자·공주님, 연예인 분위기의 금발 헤어스타일 등 테마 9종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신규 테마를 달마다 추가할 계획이다. 현재는 여성, 남자아이, 여자아이 등을 대상으로만 테마를 지원하고 있지만 남성 테마도 곧 넣을 예정이다.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얻기 위해선 머리와 얼굴 전체가 보이는 사진, 얼굴 주변에 손, 안경, 모자, 장신구 등이 없는 사진, 한 사람의 얼굴이 선명하게 담긴 사진 등을 사용하라는 게 카카오브레인의 설명이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와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