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피아(대표이사: 이형우, 이승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2023 우수디자인(GD)상품 어워드 제품 디자인(가구 디자인)’ 부문에서 ‘모브제 모듈 선반 시스템’이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 1인 가구를 위한 디자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모브제(mobjet) 제품은 모듈형 선반 제품으로 선반, 포스트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고, 누구나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피아 디자인연구소는 “공간의 일부였던 가구를 새로운 방식을 통해 창의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능동적인 제품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구성 조합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주거환경의 변화에 따른 확장, 분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탈부착이 편리한 스크린을 이용하여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공간으로 분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브제 제품의 선반은 국내 가구시장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은 목재 분체(Powder Coating) 도장 방식으로 제작하여 도장 제품에서 흔히 발생되는 VOC(휘발성유기화합물) 및 포름알데히드 발생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며, 내마모성, 방수성, 내열성 등 제품 사용 수명을 늘렸다고" 덧붙였다.
모브제 시리즈 제품은 선반, 포스트, 스크린 제품을 우선 출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수납(도어, 서랍)장 등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를 통해 다양한 구성의 모듈 구성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5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고 있는 'DESIGN KOREA 2023' 행사에서 금번 우수디자인(GD)상품 어워드 수상작에 대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 우피아 제품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우피아는 금번 '모브제 모듈선반 시스템'의 우수디자인(GD)상품 어워드 수상으로 자사몰을 통해 할인 프로모션 행사(19일까지 최대 25%, 무이자행사 등)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