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전염병의 풍토병화)과 함께 호텔 웨딩이 흥행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 돌잔치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6일 4개 호텔(그랜드 머큐어·노보텔 스위트·노보텔·이비스 스타일)이 모여 있는 서울드래곤시티에 따르면 상반기 돌잔치 패키지 판매량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2020년부터 돌잔치 패키지 '마이 프레셔스 베이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엔데믹 분위기 확산과 함께 돌잔치 패키지 수요가 크게 늘었고, 올해 상반기에도 증가세를 이어갔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이에 서울드래곤시티는 돌잔치 진행 업장을 뷔페식당 1곳에서 중식당 등 5곳으로 확대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돌잔치 진행을 원하는 고객 문의가 증가해 업장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호텔업계는 지난 2분기 결혼식 등 연회 관련 매출 증가와 '작은 사치'(스몰럭셔리) 문화 확산으로 수혜를 입은 식음(F&B) 부문 성장,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투숙률 개선 등에 힘입어 줄줄이 호실적을 거둔 바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