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드림 힐링밥상(이하 자연드림)은 항암성분이 풍부한 자연드림 항암죽 5종 ▲항암 현미죽 ▲항암 현미 소고기죽 ▲항암 현미 전복죽 ▲항암 현미 채소죽 ▲항암 현미 버섯죽을 지난 5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연드림 힐링밥상은 엄선한 자연드림 식재료로 조리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다. 이번 항암죽은 암 치유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을 위해 조금 더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자연드림 항암죽은 말 그대로 ‘항암성분’이 높은 죽이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 자료에 따르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 중 하나로 ‘파이토케미컬’을 꼽는다. 파이토케미컬은 신체 내에서 항산화작용, 해독작용, 면역기능 증진 및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작용을 한다고 언급돼 있다. 자연드림 항암죽은 국립암센터에서 언급한 파이토케미컬이 3~5배 더 높게 나타났다.
자연드림 항암죽은 몸의 치유가 필요할 때 찾는 음식인 만큼 재료 하나부터 열까지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유기농 항암 현미 및 유기농 항암 찹쌀 ▲항암 채소 및 유기농 채소 ▲Non-GMO 콩으로 키운 고기 ▲방사능 불검출 수산물 ▲중금속 불검출을 확인한 자연드림 미네랄 소금을 사용한다. 레시피 개발 과정에서 조리된 항암죽은 연구소에 의뢰해 파이토케미컬 함량을 검사하고, 평가단을 통해 맛까지 검증했다.
자연드림 관계자는 “몸이 아플 때나 회복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죽’이다. 항암식품 재료로 만들면 힘들고 지친 암 환우들이 식당에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가 될 것”이라며,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이 가장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하기에 모든 이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항암 한 끼 식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시한 항암죽은 자연드림 홈페이지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에서 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 자연드림 힐링밥상 7개 지점 ▲수원 ▲일산 ▲부산 ▲홍성 ▲광주 ▲괴산 ▲구례에서 교환권을 제시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일부 지역은 배달의 민족에서 주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자연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