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엑스포 심포지엄·K-POP 콘서트 개최 맞춰 아트카 10대 운행
현대자동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제작한 아트카를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운행한다고 6일 밝혔다.
파리는 이달 9~15일(현지시간) 부산엑스포 심포지엄, K-POP 콘서트 등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은 BIE 회원국 관계자를 초청해 부산엑스포에 대한 깊이 있는 담론과 부산의 경쟁력을 제시하는 장으로, 오는 11월 말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현대차그룹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랩핑한 아트카 10대를 한국 대표단에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오닉 5, EV6 등 전용 전기차 2종을 아트카 소재로 선정했다.
아트카는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열리는 파리 파빌리온 가브리엘과 K-POP 콘서트가 열리는 라데팡스 아레나 주변을 비롯해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 주요 명소를 운행하며 BIE 회원국 주요 인사는 물론, 파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부산을 알린다. 앞서 현대차그룹 아트카는 지난달 미국 뉴욕,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에서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린 바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6월 파리에서 개최한 172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과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 포럼 기간에도 부산세계박람회 로고와 홍보 문구를 랩핑한 차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 바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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