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한경 고품격 콘텐츠…추석연휴 내내 쏟아진다

입력 2023-09-26 18:12
수정 2023-09-27 01:55
엿새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한국경제신문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디지털 콘텐츠를 쏟아낸다. 인기 기자 코너부터 한경닷컴 로그인 회원만을 위한 회원 전용 콘텐츠, 한경코리아마켓과 집코노미 등 유튜브 채널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알짜 정보와 읽을거리를 쉴 틈 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120여 개 콘텐츠를 한가위 연휴에 독자들에게 전한다. 재테크, 국제, 산업, 정치·사회, 소비·문화 등 분야를 한경만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운다. 돈 버는 핵심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재테크 분야에선 ‘금리 부담 해법? 공모주·바이오 주목’ ‘둔촌주공·장위자이…분양권 다시 활기 띨까’ 등을 다룬다. ‘통과 법안 0개…국회의원 이재명 평가해보니’ ‘수능 D-50, 남은 기간 해야 할 5가지’ 등도 소개한다. ‘일본은 만성 디플레에서 탈출했나’ ‘상하이 견문록’과 같은 연재 콘텐츠는 추석 연휴를 한층 풍성하게 해줄 콘텐츠로 꼽힌다.

연휴 첫날부터 한국경제 홈페이지(hankyung.com)에 접속하는 독자들은 한경 온리(only) 콘텐츠를 빠짐없이 볼 수 있다. 깊이 있는 방위산업 세계를 다룬 ‘김동현의 K웨폰’,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부터 중대재해처벌법까지 각종 노동법을 다양한 판례와 함께 집중 분석하는 ‘돈 되는 노동법’, 국민연금을 파헤치는 ‘국민연금 돋보기’ 등이 회원들을 찾아간다.

한경 간판 유튜브 채널 역시 휴일에도 쉬지 않고 업로드된다. 국내 주식 투자자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한경코리아마켓은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의 솔직한 토크를 담은 ‘톡 쏘는 기자들’ 코너를 통해 ‘현대차·기아 vs 테슬라’를 파헤친다. 대단한 기업들의 성공 스토리를 심층 해부하는 ‘대기만성’S’ 코너에선 LG디스플레이를 다룰 예정이다. 1등 부동산 채널 집코노미에선 연휴 첫날부터 ‘집코노미 타임즈’ ‘흥청망청’ ‘총총견문록’ 등의 코너를 통해 ‘난방비 적게 드는 집은?’ ‘시간이 멈춘 동대문 아파트’ 등을 볼 수 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