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7.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7,768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1.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2%, 77.8%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3.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코나아이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One Engine, Multi-Use - 신한투자증권, BUY(신규)
09월 11일 신한투자증권의 최태용 애널리스트는 코나아이에 대해 "IC칩과 결제인프라를 활용한 사업을 영위. 1) IC칩 상품과 제품(스마트카드)을 국내외로 판매하는 DID사업과 2) 전자금융업 라이선스 기반 결제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으로 분류. 2022년 연결 기준 매출 비중은 DID 61%, 플랫폼 37%로 이 중 수출은 41%. 최근 DID사업은 금융, 통신 외에도 전장(e하이패스)과 에너지(도시가스AMI) 등 신규 적용처를 확대 중. 플랫폼사업은 택시 앱 미터기와 B2B 선불결제솔루션인 코나플레이트 등 신규 BM을 확장했음"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2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