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창업과 학업 동시에 가능한 창업경영학과 신설

입력 2023-09-08 16:08
수정 2023-09-08 16:13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전국 4년제 대학 가운데 최초로 창업과 학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창업경영학과를 신설,운영한다고 8일 발표했다.

2024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유스티노자유대학내 창업경영학과는 월 1회 오프라인, 나머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4년재 학위과정으로 졸업할 수 있는 이색 학과다.

금용필교수(창업경영학과 학과장)는 "창업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고교 졸업생, 창업을 희망하는 주부, 퇴직을 준비한 퇴준생들, 기업 성장을 꿈꾸는 기업 대표, 창업전문가, 창업경영 분야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학과"라고 설명했다.

금 교수는 "창업가로서 뿐만 아니라 글로컬 기업으로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졸업 후에는 스타트업 대표, 회사경영 고도화, 정부 및 공공기관 창업 전문가, 창업컨설턴트, 창업교육센터 매니저, 창업보육센터 매니저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창업경영학과는 대다수 과목을 사이버강의로 진행해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시간적부담과 학업비용(등록금 50% 지원)을 줄였다.

아울러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학생들의 다양한 네트워크 확산을 위한 성공기업 탐방, 오프라인 동아리 활동, 창업멘토링 등을 통해 다양한 창업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학비 부담이 일반대학의 30% 수준으로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게 되면 전액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교과전형 15명, 성인 학습자 30명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자유대학 창업경영학과에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15일까지 대구가톨릭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