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아홀딩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파노라마 한강뷰를 조망할 수 있는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가 올해 공급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청담 중심에 자리하는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루프탑(최상층) 너머로 펼쳐지는 파노라마 한강뷰와 서울 도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루시아홀딩스는 풀카바나와 인피니티풀을 단지 최상층에 배치했으며, 이외에도 라운지바, 포켓가든, 다이닝존 등 다양한 휴식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단지 내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 웰컴라운지 등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또한,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과 연동돼 통합 리빙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이다.
세대 평형을 20평대부터 60평대까지 폭 넓게 구성했고, 단층형,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타입도 다양하게 기획했다. 이외에도 각 층마다 조망권, 일조권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진행하고, 내부 평면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했다.
세대 내에는 이탈리아 주방가구 제품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국내 유일 수직 숲으로 건물 외관을 꾸몄다. 수직 숲은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로 자연, 사람, 주거공간 그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건물 곳곳에 수목이 식재돼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고, 식물에 관수한 물이 기화하면서 주변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소음 차단에도 도움이 되며, 이산화탄소,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해 공기 정화에도 유리하다.
전 세대에 제공되는 테라스는 바깥 공간과 실내를 연결하는 도심 속 오아시스로 입주민들은 집 안에서 햇빛과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단지 전체의 조화로운 조경 관리를 위한 토탈 조경 관리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루시아홀딩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9-8번지(도산대로 514번지)에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를 분양 예정이며,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한편, 루시아홀딩스는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 유니트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유니트는 삼성동에 위치한 루시아갤러리에 건립 중이다. 곧 분양이 시작되면 예약제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은 내부 평면 및 인테리어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